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평생교육원 소개

사진

꿈을 향한 즐거운 도전, 평생교육원

창의융합캠퍼스 평생교육원은 1995년도에 개원하여 현재까지 수많은 인력을 배출하였고, 대학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/봉사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의 취지에 부합하고 닫힌 교육체제로부터 열린 교육체제로, 즉 평생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두어 재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광의의 학습기회를 부여하여 보다 진보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.

대전 평생교육원은 지역주민의 고품격 평생학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건의료계열의 여러 학과와 건양대학교병원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웰빙시대에 적합한 건강프로그램, 외국어과정, 자격증과정, 교양 프로그램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 창조경제시대에 부합하고자 국고 및 지자체 지원사업을 운영하여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신규 일자리(창업, 취업)를 창출하고 있습니다.

계룡 평생교육원은 3軍본부가 위치한 계룡시에 2006년 3월에 준공하여 군장병 및 가족과 계룡시민을 위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고품질의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. 대학의 자원을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·봉사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부합하고 다양한 학습기회를 부여하여 평생교육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